이번 글에서는 경주시에서 실시 중인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사업 안내
28일 경주시에 따르면,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신청을 올해 12월 24일까지 상시 접수받는다고 합니다. 이 사업은 위생용품 구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매달 1만3000원씩, 연간 최대 15만6000원까지가 보건위생용품 바우처(국민행복카드) 형식으로 지원됩니다.
지원 대상
이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그리고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라 2024년 기준으로 만 9세부터 24세까지의 여성 청소년입니다.
신청 방법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청소년 본인 또는 주양육자(부모 등)가 청소년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복지로 누리집 또는 복지로 앱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
바우처 이용 안내
바우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카드사의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경주시 아동청소년과 청소년활동팀 (054-779-6178)으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주지역에서 실시되고 있는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로 여성 청소년들에게 힘과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성장을 위한 이러한 노력들이 지속되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여성 청소년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지원사업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향상에 기여하는 소중한 프로젝트가 계속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